[창간 8주년 축사] 식품관련 다양한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해주는 전문지 역할 충실해주길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류영진

식약일보 | 입력 : 2018/05/29 [10:41]

식약일보 창간 8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식품산업 발전과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해 온 「식약일보」 창간 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식약일보는 식품 관련 다양한 정보를 생생하게 전달해 주는 전문지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민 실생활과 밀접하게 맞닿아 있는 기관으로서 국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국민 중심의 식품 안전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선 국민이 불안을 느끼거나 궁금해 하는 내용을 식약처에 검사 요청하면 직접 식품을 수거하여 분석‧검사하고 그 결과를 알려주는 ‘국민청원검사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농약 오남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기준이 없는 농약 성분을 불검출 수준으로 관리하는‘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를 `19년 1월부터 모든 농산물에 적용하고, 적용 대상을 축·수산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어르신‧장애인 등도 위생적이고 영양이 풍부한 급식을 할 수 있도록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대상을 사회 복지시설 등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식약일보도 식약처가 추진하는 정책에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리며, 명실상부한 식품분야 전문지로 자리매김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다시 한 번, 식약일보 창간 8주년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수출유망 ‘접목선인장’ 새 품종 선보여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