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4차산업혁명시대 대비, 농업용 드론교육 실시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8/05/21 [15:46]
올해 “농업용 드론의 이해 및 활용” 강좌 2회 운영

4차산업혁명시대 대비, 농업용 드론교육 실시

올해 “농업용 드론의 이해 및 활용” 강좌 2회 운영

식약일보 | 입력 : 2018/05/21 [15:46]

농식품공무원교육원(원장 서해동, 이하 ‘교육원’)은 4차산업혁명시대 핵심기술 중 하나인 드론의 농업적 활용을 위해「농업용 드론의 이해 및 활용」과정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농업용 드론의 이해 및 활용」과정은 올해 신규 개설한 교육과정으로 농림축산식품부 및 지자체 공무원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은 연 2회이며, 이번 1회 교육은 오는 23일~ 25일까지 3일간 교육원에서 운영하며, 2회는 10월 10일~12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드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드론조정 및 운영능력의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항공법·항공역학 등 드론에 대한 이론교육과 기본동작인 이·착륙, 제자리, 사각·원형 패턴비행 등 실습 위주로 진행하여 교육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해동 교육원 원장은 “드론이 농업분야에도 병해충 방제 및 예찰, 직불제 이행점검 등 다양한 업무에 활용되고 있다”며 이번「농업용 드론의 이해 및 활용」과정을 통해 많은 직원들이 드론을 활용한 업무역량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미래 신기술을 토대로 농식품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용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