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심평원, “신 포괄수가제 시범사업” 참여기관 공모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8/03/23 [17:45]
선정된 기관은 8월 또는 내년 1월 진료 분부터 시행

심평원, “신 포괄수가제 시범사업” 참여기관 공모

선정된 기관은 8월 또는 내년 1월 진료 분부터 시행

식약일보 | 입력 : 2018/03/23 [17:45]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3월 26일(월)부터 4월 6일(금)까지 2주간 신 포괄수가제 시범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의료기관을 공모한다.

 

신 포괄수가제는 포괄수가제와 행위별수가제의 혼합모형으로 2009년 4월 일산병원의 20개 질병군 대상으로 시작하여 현재 42개 공공병원, 559개 질병군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신청 대상은 급성기병원 및 종합병원 중 다음의 항목을 모두 충족하는 요양기관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 대상은 △급성기 병원으로 과거 3년 이상의 입원 환자 진료 실적이 있는 기관 △진료(처방)내역에 대한 입원일자별 자료제출이 가능한 기관 △의무기록실이 설치되어 있고, 한국표준질병·사인분류(KCD)에 의한 질병분류코딩이 되어 코딩자료 제출이 가능한 기관 △전자의무기록(EMR)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기관 등이며, 상급종합병원 및 보훈병원·아동병원·재활병원 등 특수진료기관은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신 포괄수가제 시범사업 참여 신청서’와 ‘시범사업 참여기관 운영현황 통보서’를 작성하여 우편(심사평가원 포괄수가운영부 앞) 또는 E-mail로 4월 6일(금) 18:00까지 제출하면 된다.

 

신청 기관의 시범사업 참여 여부에 대하여는「선정위원회」를 구성 후 선정 결과를 4월 말까지 통보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관은 병원의 전산프로그램 개발 등의 준비 여건을 고려하여 2회(’18.8월 또는 ’19.1월)에 나누어 시범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윤지수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