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아모레퍼시픽 등 중금속 위반 화장품 대거 적발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8/03/20 [09:33]

아모레퍼시픽 등 중금속 위반 화장품 대거 적발

식약일보 | 입력 : 2018/03/20 [09:33]

유명 브랜드 화장품 일부제품에서 중금속 안티몬이 허용기준 이상 검출돼 회수·폐기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중금속 ‘안티몬’ 허용기준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된 (주)아모레퍼시픽 ‘아리따움풀커버스틱컨실러1호라이트베이지’ 등 8개 업체 13개 품목을 판매중단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밝혔다.

 

안티몬은 중금속 일종으로 광물 등에 존재하며 완제품 허용기준 10㎍/g으로 허용기준을 초과할 때 눈을 자극하는가 하면 구토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회수대상은 해당품목을 위탁하여 생산한 경기도 김포의 소제한 화성코스메틱(주)이 자가품질검사 과정에서 안티몬 허용기준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한 품목이다.

 



해당품목은 아모레퍼식픽의 △아리따움풀커버스틱컨실러1호 라이트베이지 △아리따움풀커버스틱컨실러2호 내추럴베이지 △아리따움풀커버크림컨실러1호 △아리따움풀커버크림컨실러2호 등 4개 제품 이며, 에뛰드하우스의 △에뛰드하우스에이씨클린업마일드컨실러 △에뛰드하우스드로잉아이브라우듀오3호그레이브라운 등 2개 제품, 씨제이오리브네트웍스 △엑스티엠스타일옴므이지스틱컨실러, 블랭크티비 △블랙몬스터옴므블랙이레이징펜, 에스제이씨글로벌 △스케다맨즈스팟컨실러, 아이피리어스 △스킨푸드앵두도톰립라이너5호로즈앵두, ㈜난다 △쓰리씨이 슬림 아이브로우 펜슬#CHESTNUT BROWN, 메이크힐의 △네이키드슬림브로우펜슬 △그라베이지브라운BR0203 △네이키드슬림브로우펜슬누디옐로우블론드YL0801 2개 제품 등이다.

 

식약처는 화성코스메틱(주)이 제조한 모든 제품에 대하여 자가품질검사 결과를 보고토록 하고 현장조사를 통해 부적합 원인 등을 파악하여 추가조치 할 계획이다.

 

또한 유통 중인 화장품을 수거·검사 시 안티몬 등 중금속 검사를 강화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소비자가 화장품을 안전하게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제품안전관리를 보다 강화하여 국민안전을 최우선적으로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미 회수대상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해당 제품을 판매업체나 구입처에 반품할 것을 당부했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