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여행의 달, 강원도 농촌여행 어때요?

겨울철 가볼만한 강원지역 농촌 여행지 소개

식약일보 | 입력 : 2018/02/12 [15:54]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은 평창여행의 달(겨울 여행주간, 2월 9일~3월 18일)을 맞아 강원지역 농촌교육농장과 농가맛집을 중심으로 겨울에 찾아볼 수 있는 농촌여행지를 소개했다.

 

이번에 소개하는 강원지역 농촌여행지는 농촌교육농장과 농가맛집은 물론 인근에 위치한 유명관광지를 연계해 관광객들이 다채롭게 농촌여행을 계획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강원도 원주에 있는 고니골 농촌교육농장은 120년 동안 4대째 누에를 키우는 가족농장으로 누에를 주제로 한 계절별 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고니골 빛 축제(2월 18일까지)를 운영해 농장을 찾는 관광객들은 낭만적인 야경을 볼 수 있다.

 

인근지역 볼거리로는 산세가 뛰어난 치악산 국립공원과 국립백운산자연휴양림 등이 있다.

 



강원도 횡성에 있는 오음산산약초밥상 농가맛집은 강원지역에서 나는 산야초와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제철에 나는 식재료를 활용한 단품 차림이 특징이다. 새콤한 장아찌와 매일 아침에 만드는 손두부가 별미이다.

 

농가맛집 인근에는 농촌전통테마마을로 육성된 횡성 삼원수약초마을과 횡성4대 먹거리 중 하나인 찐빵을 만드는 안흥찐빵마을, 천연림과 인공림이 조화를 이룬 청태산자연휴양림이 있다.

 



강원도 강릉 해품달 농촌교육농장은 겨울철에는 생활소품 만들기, 자연 교감체험, 화덕피자 만들기 등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이 즐겁게 쉴 수 있도록 ‘키즈펜션’으로 꾸민 숙소가 특징이다.

 

인근의 명소로는 강릉 사천 한과마을, 정보화마을로 지정된 해살이마을 등이 있다.

 

농촌교육농장과 농가맛집은 사전에 전화로 문의해 방문일정을 예약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겨울철 가볼만한 전국 농촌여행지에 대한 정보는 농촌진흥청 누리집(www.rda.go.kr)-홍보뉴스-새소식-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촌진흥청 이명숙 농촌자원과장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가 열리는 기간 동안 올림픽 경기관람과 강원지역 농촌여행을 하며 온 가족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고사리손으로 모 심고, 한마음 풍년 기원
1/5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