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물놀이·안전교육 함께 실시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8/01/22 [17:37]
2월 4일까지 천안 상록리조트 워터파크에서 해양안전체험시설 시범 운영

물놀이·안전교육 함께 실시

2월 4일까지 천안 상록리조트 워터파크에서 해양안전체험시설 시범 운영

식약일보 | 입력 : 2018/01/22 [17:37]

이번 겨울부터는 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실내 워터파크에 마련된 체험시설에서 더 편안하게 해양안전교육을 받는다. 해양수산부는 천안 상록리조트 워터파크(아쿠아피아)에 해양안전체험시설을 설치하여 2월 4일(일)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해양레저인구 증가 등에 따라 국민들의 해양 관련 활동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해양수산부는 국민 대상 해양안전교육 기회를 확대하고자 천안 상록리조트와 협약을 맺고 이번 시설 운영을 추진했다.

 

본 시설은 기초적인 해양 안전수칙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한 ‘해상생존체험장’과 여객선 관련 안전장비를 갖추어놓은 ‘해양안전전시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우선 해상생존체험장에서는 운영기간 동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일 3회 체험프로그램을 화요일에서 일요일까지 주 6일 진행한다. △구명조끼 착용 및 입수·부력 체험 △구명뗏목 작동시연·운용체험 △생존수영 실습 △파도풀 입수 및 체온유지 체험 등 다양한 교육이 진행되며, 총 1시간이 소요된다.

 

해상생존체험 참여를 원하는 경우 워터파크 입장 시에 체험교육 신청서를 안내데스크에 제출하면 되며, 회차 당 30명씩 일일 총 90명까지 선착순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체험을 이수한 학생에게는 수료증을 교부하고, 설문조사 참여 시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해양안전전시관은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관람이 가능하며 운영기간(1.8~2.4)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개방한다.

 

전시관에서는 여객선 등 선박에서 비상상황 시에 사용할 수 있는 구명설비 7종*과 구명뗏목, 뗏목 내에 비치하는 신호기 등 생존용품 13종을 관람할 수 있다. 각 구명설비와 생존용품은 모두 실물에 설명을 붙여 전시하고, 구명뗏목 작동법 등 동영상도 함께 상영하여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들이 쉽게 사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했다.

 

한편, 해양수산부는 이번 달 10일 ‘천안 상록리조트와 해양안전체험시설 구축·운영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후 시설 운영계획 등과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황의선 해양수산부 해사안전정책과장은 “실내 물놀이 시설인 워터파크에 해양안전체험시설을 운영하여 가족과 함께 해양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보다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해양안전 관련 교육기회를 적극 확대하여 해양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황준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