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식품산업협회, 베트남서 K-FOORAND 열풍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7/11/30 [17:50]
베트남 SNS스타들이 한국식품 선택한 이유는?

식품산업협회, 베트남서 K-FOORAND 열풍

베트남 SNS스타들이 한국식품 선택한 이유는?

식약일보 | 입력 : 2017/11/30 [17:50]

한국식품산업협회는 최근 경제성장으로 식품시장규모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베트남 시장을 수출유망 타켓시장으로 선정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지원을 받아 희망회원사(8개사)와 함께 차별화된 공동 마케팅 사업으로 ‘K-FOORAND'사업을 기획하여 추진하고 있다.

 

올해 4월 베트남 식품 수출증대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롯데마트와 한국식품산업협회의 3자 MOU 체결을 시작으로 베트남 현지 롯데마트에 K-FOORAND 특별존을 개설하여 K-FOORAND 참가업체들의 제품들을 판매 중에 있으며, 이와 병행한 현지 SNS 스타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 등을 통해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한국 식품 브랜드를 더 친근하고 효과적으로 알리게 됐다.

 

참여업체 및 중요품목은 △농심(신라면, 너구리, 새우깡 등) △대두식품(김·아몬드·땅콩 전병, 양갱 등) △대상(태양초찰고추장, 청정미역, 재래김 등) △롯데리아(프라이드치킨, 치즈스틱, 불고기 버거 등) △빙그레(붕어싸만코, 바나나맛우유, 메로나 등) △삼육식품(검은콩 호두&아몬드 두유) △정식품(베지밀 건강맘, 토들러, 아모드와 호두 두유 등) △팔도(뽀로로 음료, 불낙볶음면, 비빔면) 등이다.

 

‘K-FOORAND’는 Food(식품)와 Brand(브랜드)의 합성어로, 한국의 식품 브랜드가 세계인의 친구(Friend)가 되겠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한국 정부와 한국식품산업협회가 주최하는 ‘K-FOORAND’ 행사는 최근 한류 인기로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한국 식품 브랜드를 더 친근하게 알리고자 마련됐다.

 

다음달 6일부터 7일까지 K-FOORAND 행사가 열린다. 한국식품 홍보 우수 SNS스타들에 대한 시상과 양국 간 식품산업발전을 위해 ‘한·베 식품산업 발전방안 포럼’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식품 시식회와 K-POP커버댄스 등 베트남 현지인에게 호응도가 높은 "K-FOORAND DAY"도 마련돼 있다.

 

또한, 12월 중에는 ‘K-FOORAND 다큐멘터리’도 방영될 예정이다. 한국에서도 인기가 높은 베트남 음식의 열풍과 베트남 현지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한국식품회사들의 도전에 대한 이야기로 구성되는 다큐멘터리는 호치민TV를 통해 방송된다. 새로운 문화를 시도하고 다양한 음식문화를 만들어 내는 한국식품회사들의 베트남 도전기를 생생하게 엿볼 수 있다.

 

한국식품산업협회 이창환 회장은 “K-FOORAND는 한국식품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알리고 수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한국식품 통합 브랜드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K-FOORAND를 성공적인 모델로 만들어 인도차이나반도와 인도네시아 등 모든 동남아 시장 진출을 목표로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지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