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질 향상(QI) 활동 우수사례 발표회 盛了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7/11/28 [16:58]
심평원-한국의료질향상학회, 공동으로 발표 및 포상

질 향상(QI) 활동 우수사례 발표회 盛了

심평원-한국의료질향상학회, 공동으로 발표 및 포상

식약일보 | 입력 : 2017/11/28 [16:58]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지난 24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질 향상(QI) 활동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

 

심사평가원은 매년 질 향상(QI)활동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는 다양한 우수사례 발굴 및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국의료질향상학회’와 공동으로 진행하였고 약 1600여명의 의료기관 종사자가 참석했다.

 

질 향상 우수사례 공모전 수상기관은 △최우수상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우수상 경찰병원,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부산대학교병원 등이며, 심사평가원 최명례 업무상임이사와 오병희 한국의료질향상학회 회장 공동 수여했다.

 



공모전에서는 ‘의료기관 차원의 적정성평가 지표관리 활동’을 주제로 심사평가원과 한국의료질향상학회 내·외부 전문심사를 거쳐 선정된 12개 의료기관(500병상 초과 6기관, 500병상 이하 6기관)이 발표했고 이 중 우수사례에 대해 포상했다.

 

선정된 우수사례는 여러 의료기관이 공유하여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을 도모할 수 있도록 2018년 QI 교육과정 및 QI 컨설팅 진행시 사례집으로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심사평가원 김선동 평가2실장은 “심사평가원은 의료기관의 질 향상(QI)활동을 돕기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며 의료기관 또한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당부했다. 윤지수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