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트럭, 경마장 등장 “청년창업지원”

aT-한국마사회, 청년창업지원 플라워 트럭 육성 협약

식약일보 | 입력 : 2017/11/13 [15:36]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aT)와 한국마사회(회장 이양호)는 aT가 운영 중인 청년들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플라워트럭’ 활성화에 동참하기로 협약하였다.

 

플라워트럭은 aT가 국민들의 건전한 꽃 생활 분위기 조성과 청년들의 창업 기회 제공을 위해 화훼관련 창업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통해 선발·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제1기를 운영한데 이어 9월부터 제2기 청년 사업자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나라 꽃 소비는 그동안 경조사 위주의 일회성 소비에 지나치게 의존하여 지난해 발효된 청탁금지법 시행으로 화훼농가는 물론 화훼유통업계도 매출감소 등의 직격탄을 맞아 정부와 aT는 이에 대응하기 위해 ‘1Table 1Flower 운동’을 전개하며 aT 인근 꽃이 있는 카페, 편의점 꽃 상품 입점지원 등 여러 가지 대책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다.

 

플라워트럭도 이런 대안 중의 하나로 운영 중이지만 그동안 영업장소 발굴, 낮은 인지도, 경험부족 등 대학생들의 창업열기에 비하면 여러 가지 현실적 장애요인이 있어, aT는 이들과 함께 고민하며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여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aT는 이번 한국마사회와의 협업으로 과천 경마장에 플라워트럭 영업장소를 제공하여 꽃에 대한 더 많은 국민들의 관심을 기대하고 있으며, 양 기관은 판매실적과 고객반응 등을 분석하여 한국마사회 전국 경마장 등에 플라워트럭을 운영하는 방안을 포함하여 취업난으로 어려움에 처한 젊은이들에 도움이 되는 창업지원 사업으로 확대시켜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현성바이탈 생명과학연구원 설립 3년 “건강기능식품 과학화 통한 제품 차별화”
1/5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