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암투병 극복 장애인·어르신 봉사 이분남 씨 등 132명 포상

“2017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 개최”

식약일보 | 입력 : 2017/11/08 [17:40]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11월 9일(목) 오후 2시, 서울 그랜드힐 컨벤션홀에서 나눔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2017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는 인적나눔(자원봉사, 멘토링)과 물적나눔(푸드뱅크) 활성화를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여 2001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인적나눔과 물적나눔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자 132명에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등이 수여된다.

 

또한 공연·예술 분야에서 문화 나눔을 실천해온 뮤지컬 배우 김소현·손준호 부부가 나눔홍보대사로 위촉되어 나눔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게 된다.

 

한편, 부대행사로 9개 지역휴먼네트워크에서 참여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우수사례 발표회’를 통해 멘토링 협력기관과 멘토-멘티들의 우수 활동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 왕형진 사회서비스일자리과장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분야에서 이루어지는 민간의 노력들은 우리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으며, 나눔 실천자가 사회적으로 존경받고 인정받는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지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BBQ 윤홍근 회장 갑질 행위, 을은 영원한 봉인가
1/5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