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보건의약단체 사공협, 다니엘복지원 방문 봉사활동·후원품 전달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7/09/29 [17:12]
장애아동시설에서 추석맞이 사랑나눔

보건의약단체 사공협, 다니엘복지원 방문 봉사활동·후원품 전달

장애아동시설에서 추석맞이 사랑나눔

식약일보 | 입력 : 2017/09/29 [17:12]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이하 사공협)는 추석연휴를 앞둔 28일 장애인거주시설에서 따뜻한 사랑나눔활동을 펼쳤다.

 

사공협은 2017년 제3차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서울 서초구 다니엘복지원을 찾아가 장애아동 대상 놀이지원과 함께 후원품을 전달했다.

 

사공협 중앙위원장인 안혜선 대한의사협회 사회참여이사(국립중앙의료원 병리과장)추석명절을 앞두고 다니엘복지원에서 생활하는 지적장애 가족들과 함께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아이들을 헌신적으로 돌봐주시는 김성태 원장님과 복지원 시설관계자 모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성태 다니엘복지원장은 추석을 맞아 따뜻한 마음으로 찾아주신 사공협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오래된 생활물품을 후원품으로 교체하게 되어 복지원 가족들이 더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보건의약단체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제
3차 사회공헌활동에는 안혜선 중앙위원장을 비롯하여 김태학 사공협 운영위원장 등 회원단체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해 다니엘복지원 장애아동들과 헌인릉 산책, 블록놀이를 함께하며 상호 교감의 시간을 가졌으며, 다니엘복지원 아동들을 위한 블럭놀이세트/ 생활실에서 필요한 텔레비전, 냉장고, 청소기, 컴퓨터 모니터 / 생필품 및 간식 등 500만원 상당의 후원품을 전달했다.

 

다니엘복지원은 1955년에 설립되어 무연고 또는 기초생활수급권자로서 일반가정에서 생활하기 어려운 만5세 이상 장애아동들이 생활하고 있는 장애인거주시설이다.

 

보건의약단체 사회공헌협의회는 2006년부터 보건복지부와 13개 보건의약단체가 사회공헌 공동노력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사회분위기 조성과 보건의약단체 직역 간 상호 신뢰 및 협력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의 건강한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발족했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