農心담은 우수 포장디자인, 대상 “모후실에서 만난 차”

“농특산품 포장디자인 우수기획전” 열어

식약일보 | 입력 : 2017/09/20 [16:40]

농가에서 생산, 가공해 판매하는 특산품을 눈으로 체감할 수 있는 우수 포장디자인 전시회가 열린다.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20일부터 29일까지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관에서 제3회 농촌마을 농특산품 포장디자인 공모전 시상식과 함께 우수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부터 추진한 3회 농촌마을 농특산품 포장 디자인 공모전에서 소비자 신뢰로 브랜드가치를 높이는 포장디자인이라는 주제로 3개월간 개최됐다.

 

전국에서 출품된 공모작 중 우수한 평가를 받은 11개 농특산품에 대한 포장디자인 실물과 디자인이야기를 전시한다.

 

전시 첫날인 20일에는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하고 수상작품을 전시한다.

 

이번 공모전의 대상은 순천 모후실에서 만난차(차류)’, 최우수상= 원주 정토담(장류)’, 영주 소백산아래(부각류)’, 우수상= 예산 추사(사과와인)’, 영양 오분나물(데친 나물류)’, 장수 리얼장수(착즙류)’, 입선= 고창 토굴된장(장류)’, 장흥 ‘20일의 기적(표고가공류)’, 괴산 찬물샘아로니아(아로니아가공류)’, 구례 고무신산수유(착즙류)’, 창녕 국시방(국수)’ 11점이다.

 

 


대상을 받은 순천
모후실에서 만난차는 상품으로서 표시해야 할 정보를 충실히 전달하고 있어 이번 주제인 신뢰를 가장 잘 담고 있으며, 뛰어난 브랜드네이밍, 전용 서체와 캐릭터로 독창적인 이미지를 표현한 우수한 작품으로 평가받았다.

 

아울러, 수상작 전시 외에도 포장디자인 관련한 농촌 현장의 이슈와 6차산업화를 위해 도움이 될 만한 포장디자인 사례, 연구 성과들도 소개한다.

 

농특산품과 일자리를 주제로 청년농업인들의 우수한 포장디자인 사례를 발굴하여 소개하고, 청년디자이너들이 농촌 현장을 체험하고 디자인한 포장디자인을 전시할 예정이다.

 

농촌진흥청이 디자인 개발한 이동형 농특산품 진열대를 소개하고, 농촌마을에서 활용하는 사례들과 전시회를 찾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제3회 농촌마을 농특산품 포장디자인 공모전 작품집도 배부할 계획이다.

 

농촌진흥청 농촌환경자원과 김미희 과장은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농특산품 포장디자인에 대한 중요성이 재인식되어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우리 농특산품이 더 많이 개발되고, 발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지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식약처 국감] “살충제 계란·발암 생리대 문제” 집중 공격
1/4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