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세종·오송지역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실현 공동선언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7/09/07 [17:11]
4개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실현 협의체 발대식 진행

세종·오송지역 공공기관, 사회적 가치실현 공동선언

4개 공공기관 사회적가치 실현 협의체 발대식 진행

식약일보 | 입력 : 2017/09/07 [17:11]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원장 장기윤)은 세종·오송 지역의 4개 공공기관과 공동협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6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강당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공동협력에 나선 4개의 공공기관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다.

 

지난 717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진행한 회의를 시작으로 총 3차례 동안 현 정부의 국정과제에 부합하는 각 기관 사례를 확인하고 협력과제를 발굴해왔다.

 

발대식에는 각 기관의 담당자 등이 참석했으며 행사에서 4개 기관은 공동선언문을 낭독하고 협약서를 교환하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이번 선언으로 4개 기관은 인권, 안전, 환경과 양질의 일자리 등 지역 공동체 발전과 사회적 가치를 적극 실현하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각 기관의 고유한 전문성을 토대로 단기성과에 국한하지 않고 참여기관 간 공유가치를 창출하며 지속가능한 사회적 활동으로 구현하기 위한 준비 작업을 하게 되며, 모든 직원의 인권 및 노동권, 안전을 도모하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등 참여기관 간 공동 노력을 적극 지원하고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인재 우선 채용하는 등 지역인재의 균등한 채용기회를 보장하도록 참여기관 간 공동취업설명회를 개최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도록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다.

 

각 기관 관계자는 문재인 정부의 100대 국정운영과제 중 핵심인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세종·오송지역 공공기관으로서 첫 스타트를 끊었다공공의 이익과 지역공동체를 발전시킬 수 있는 사례들을 발굴하고 국민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열린 공공기관이 되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동선언문 전문은 다음과 같다.

 

우리는 세종오송 지역에 자리한 공공기관으로서 기관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공동체적 가치의 회복과 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다음과 같이 공동 선언한다.

 

하나, 우리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공공의 이익과 지역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가치를 적극 발굴한다.

 

하나, 우리는 각 기관의 고유한 전문성을 토대로 공유가치를 창출하고, 이를 지속가능한 사회적 활동으로 구현하기 위해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참여기관간 공동교육을 통해 모든 직원의 인권 및 노동권, 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노력을 적극 지원하고 협력한다.

 

하나, 우리는 참여기관간 공동취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지역인재를 우선 채용하는 등 지역인재의 균등한 채용기회를 보장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

 

하나, 우리는 참여기관간 나눔문화 확산활동을 실시하여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사회적 약자 배려를 위해 적극 협력한다.

 

하나, 우리는 기관 간 단기성과에 국한하지 않고, 참여기관 간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공유가치 창출을 지향한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