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농촌에서 가을향연 취해보기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7/09/05 [17:17]
농식품부, 농식품 정보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가을호 발간

농촌에서 가을향연 취해보기

농식품부, 농식품 정보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가을호 발간

식약일보 | 입력 : 2017/09/05 [17:17]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 이하 농식품부’)는 소비자의 합리적인 농식품 소비 활동을 돕고, 농업·농촌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농식품 종합정보지 농식품 소비공감가을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농식품 소비공감은 공감을 주제로 우리 농식품과 농촌의 아름다움, 농업인의 땀과 자부심 등 다양한 현장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담아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기획특집에서는 서구화된 식단과 잘못된 편견으로 외면당하고 있는 쌀이 실제로는 현대인의 건강을 지키는데 꼭 필요한 식품임을 알리고,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과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다양한 기능성 쌀, 쌀 가공식품을 소개한다.

 

농식품 공감에서는 가을 제철을 맞은 당근을 주제로 싱싱한 당근 선택법, 손질법, 요리법 등을 소개한다. 또한 말린꽃과 압화를 활용해 적은 돈으로도 근사한 홈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는 가을맞이 플랜테리어 방법을 소개한다.

 

지식 공감에서는 추석 차례상에 오르는 대표과일인 사과, , , 대추의 영양·선택법 정보를 제공하고,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다양한 소포장 농식품, 현대인의 잦은 디지털 기기 노출에 따른 눈 건강에 좋은 농식품을 소개한다.

 

또한 GAP 카툰과 전국 최초로 GAP 인증을 받은 태백 고랭지배추 생산농가 현장 이야기를 통해 GAP제도를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농촌 공감에서는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의 고구마에 얽힌 추억을 통해 가난한 시절 끼니 역할을 톡톡히 하던 그때를 회상해보고, 몸과 마음까지 힐링할 수 있는 농촌체험휴양마을인 전북 완주 안덕마을을 소개하여 가을철 농촌체험을 계획하는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충남 금산으로 귀농하여 사과농사를 짓는
비단골애플팜농원 대표를 소개하여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살아있는 귀농 이야기를 전한다. 녹슬어가던 양곡창고를 개조해 만든 동김제농협 로컬푸드 직매장도 소개하여 지역민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도농교류에 힘쓰는 모습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독자 공감에서는 정보통신기술(ICT)과 농업의 융합인 스마트 팜과 우리 축산업의 미래를 밝히는 동물복지축산농장 인증제를 소개한다.

 

독자들과 직접 소통하고 재미와 정보를 더하기 위해 독자마당공감이벤트도 추진하여 당첨자에게는 제철 농식품 꾸러미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농식품 소비공감 가을호는 쌀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소비자의 건강을 책임질 제철 농산물, 소비 트렌드에 따른 농식품의 다양한 변신 등 가을철 소비자에게 유용한 여러 가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독자들이 궁금해 하는 농업·농촌에 대한 이야기를 생동감 있고 재미있게 전달하여 소비자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는 소비공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용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