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음식관광테마 “청양고추” 선정

“이열치열 청양고추 투어”

식약일보 | 입력 : 2017/08/11 [16:50]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8월의 음식관광테마로 고추(청양)를 선정하고, 오는 11()에 상품 홍보를 위한 팸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콘텐츠 중심의 음식관광 인프라 확대와 관광객의 니즈(Needs)에 부응하는 상품개발(K-Food 로드)을 위해, 경쟁력 있는 식재료와 음식 콘텐츠를 중심으로 이달의 음식관광 테마를 발굴·선정해왔다.

 

한여름 더위를 이열치열로 다스리자는 취지로 본격적인 수확시기를 앞둔 고추를 ‘8월 음식관광테마로 선정했으며, 고추를 중심으로 청양의 지역명소인 천장호, 알프스마을, 전통식교육 체험 시범농장 고추랜드등의 관광자원과 연계한 팸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열치열 청양고추 투어은 천장호(청양 대표 관광지 학습)→② 알프스마을(지역 축제 관람) →③농부밥상·농부마켓(청양 특산물 체험)→④고추랜드(고추장 만들기 체험)→⑤차와싸리골밥상(농가 맛집, 청양 향토 음식·수제 차 체험) 등이다.

 

고추 주산지인 청양의 관광지 및 먹거리와 고추장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거리 소개를 통해 국내 관광객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이번 팸투어는 아프리카TV를 통해 현장 중계되고 향후 영상 콘텐츠로 제작되어 SNS 등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홍보될 예정이다.

 

현장중계는 오는 811() 오후 2시부터 인터넷 방송채널 아프리카TV(www.afreecatv.com)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지난 테마들은 유튜브(www.youtube.com) 등에서 ‘K-food 로드로 검색하면 영어, 중국어 등 다양한 외국어 버전으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은 11월까지 매달 진행되는 이달의 음식관광테마선정과 팸투어를 통해 제철 식재료와 다양한 음식 콘텐츠를 활용한 품격 있는 “K-Food 로드를 개척해 나아갈 것이라고 전하며, 팸투어에 참가하는 미식 및 관광업계 종사자와 현장중계 시청자를 대상으로 정책소통을 적극 확대하고, 각계의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알찬 내용의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지미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겨울철 “서울로 7017” 우리밀로 푸르게 장식
1/4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