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자문위원 위촉 및 간담회 개최”

소비자, 학계, 유관기관, 산업계 등 각계각층 전문가 70여명 위촉

식약일보 | 입력 : 2017/08/04 [17:21]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하 HACCP인증원, 장기윤 원장)4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더케이 호텔 금강A홀에서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자문위원 위촉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자문위원 위촉은 미래 사회변화와 4차 산업혁명 등 산업발전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HACCP인증원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소통 채널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촉식에는 정부, 소비자단체, 학계, 협회 및 유관기관, 산업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미래성장과 정책에 대한 실질적 자문이 가능한 자문위원 등 26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자문위원 위촉장 수여 HACCP인증원 운영 및 사업추진사항 설명(장기윤 원장) HACCP인증원 및 식품위생안전관련 의견수렴(김성조 기술사업본부장) 순으로 진행됐다.

 

위촉장 수여에 이어, 장기윤 원장이 직접 HACCP인증원의 기관운영과 사업현황, 미래비전 등을 설명해 참석자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한 간담회에서는 미래 식품안전과 관련된 핵심 이슈 발굴 및 대응 전략, 국내·외 식품안전관리 정책 및 제도 변화에 따른 대응방안 등을 논의했다.

 

 

 


장기윤 원장은
국내·외 새로운 미래 변화와 4차 산업혁명 등 산업발전에 대비하여 우리나라의 식품산업분야에 대한 경쟁력을 높이고, 더 나아가 식품안전관리를 강화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소통창구를 통해 자문위원들께 고견을 구하여 우수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HACCP인증원은 자문위원회를 미래성장자문분과, 정책자문분과, 현장자문분과 등 3개의 분과로 구성하고 분과별로 특강 및 회의, 밴드 등 온라인 소통창구 개설을 통해 수시 자문을 받는 등 실질적인 운영을 해나갈 계획이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그룹 위너, 10주년 “세브란스 1% 나눔운동” 재능기부 동참
1/5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