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새로운 꽃문화 선도할 청년 창업가 지원

꽃 상품 마케팅 시범사업 플라워 트럭, 에이티움 운영자 모집

식약일보 | 입력 : 2017/08/03 [16:08]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 화훼사업센터는 꽃의 생활화와 청년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2Flower Truck4aTium운영자를 모집한다.

 

Flower Truck(이하 플라워 트럭)aTium(이하 에이티움)aT가 청년창업 지원을 위해 도입한 화훼분야 마케팅 시범사업이며, 이와 더불어 청탁금지법 시행 등으로 인하여 꽃 소비가 위축된 사회적 분위기를 바꾸고 소비자들이 창의적이고 실속 있는 꽃 상품을 보다 쉽게 구입하는 것을 돕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플라워 트럭과 에이티움 사업의 청년 창업가로 선정될 경우 각각 트럭 운영비와 점포 임차료, 그리고 마케팅과 재무관리 등에 대한 컨설팅을 지원받아 자신들만의 독특한 아이디어로 탄생시킨 꽃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직접 선보일 기회를 얻게 된다.

 

심정근 aT 화훼사업센터장은 플라워 트럭과 에이티움 시범사업이 비록 규모는 작지만 화훼 분야 미래의 창업가를 꿈꾸는 청년들에게 소중한 비즈니스 경험을 제공하는 창업의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향후 우리나라 화훼산업 육성과 공공부문 청년일자리 창출의 대표적인 성공 모델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플라워 트럭과 에이티움 운영에 관심 있는 청년들은 사업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오는
811일까지 aT 화훼사업센터로 제출해야 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화훼사업센터 홈페이지(yfmc.at.or.kr)와 화훼산업육성T/F(02-570-1814)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aT는 우리나라의 꽃 소비량의 대부분을 경조사가 차지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해 행사위주의 꽃 소비에서 일상생활 속 꽃 소비로 국민들의 인식을 전환하기 위한 정책홍보를 지속하고, 이를 위해 꽃이 사람에게 미치는 치유와 안정의 효과에 관한 홍보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그룹 위너, 10주년 “세브란스 1% 나눔운동” 재능기부 동참
1/5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