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유헬스케어 의료기기 제품개발 교육 실시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7/06/22 [08:57]
“유헬스케어 의료기기 제품개발 실무자 과정” 교육

유헬스케어 의료기기 제품개발 교육 실시

“유헬스케어 의료기기 제품개발 실무자 과정” 교육

식약일보 | 입력 : 2017/06/22 [08:57]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유헬스케어 의료기기 개발자 등을 대상으로 유헬스케어 의료기기 제품개발 실무자 과정교육을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서울시 구로구 소재)에서 오는 628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유헬스케어 의료기기는 의료기관 이외의 장소에서 사용자의 생체신호정보를 측정 및 수집하여 의료기관으로 전송 후 환자의 질병을 진단, 치료 또는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되는 기기 또는 소프트웨어이다.

 

이번 교육은 유헬스케어 의료기기에 대한 허가·심사 절차 등 관련 규정과 국내외 기술 동향 등을 설명하여 실무 능력을 높이기 위하여 마련했다.

 

주요 내용은 유헬스케어 의료기기에 대한 허가·심사 절차 및 기술문서 작성 요령 국제 표준 환자 개인정보 보안 국내외 기술 동향 등이다.

 

교육은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경우 627일까지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mditac.or.kr)에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의료기기 개발자 등이 유헬스케어 의료기기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유헬스케어 의료기기의 신속한 제품화를 위하여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윤지수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