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보건의료빅데이터 창업 지원 간담회 개최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7/06/21 [17:42]
심평원,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을 위한 의견 수렴의 장 마련

보건의료빅데이터 창업 지원 간담회 개최

심평원, 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을 위한 의견 수렴의 장 마련

식약일보 | 입력 : 2017/06/21 [17:42]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사평가원’)은 보건의료빅데이터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21일 심사평가원 서울사무소 OPEN R&D센터에서 보건의료빅데이터 창업 지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심사평가원은 2015년부터 보건의료빅데이터를 활용한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유망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성공적인 창업을 위해 보건의료 원시데이터, 공공데이터, OPEN API(공개 응용프로그램 개발환경, Open 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등 뿐만 아니라 사업 모델별 맞춤형 데이터셋을 제공해오고 있다.

 

이번 창업 지원 간담회에는 보건의료빅데이터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수상한 신생 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들 7개 업체 10여 명이 참여하여, 창업 아이디어를 사업으로 발전시키며 겪었던 어려움과 필요한 지원 사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고, 심사평가원은 효과적인 창업지원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며 창업 밀착지원을 위한 OPEN R&D센터 운영 등 보다 실질적인 창업지원을 약속했다.

 

심사평가원 의료정보융합실 이태선 실장은 보건의료빅데이터의 적극적인 개방으로 창업 아이디어의 성공적인 사업화를 지원하고, 맞춤형 보건의료빅데이터 및 분석 인프라 제공을 통해서 성공적인 창업과 고용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규태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