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공장·스마트 HACCP 업무협약(MOU)” 체결

식품안전관리 강화 위해 스마트공장·Smart HACCP 확대 보급 협력

식약일보 | 입력 : 2017/06/16 [17:42]

스마트공장·스마트HACCP을 위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장기윤 원장, 이하 HACCP인증원)과 민관합동 스마트공장 추진단(박진우 단장, 이하 스마트공장 추진단)이 손잡을 맞잡았다.

 

2기관은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하여 식품산업분야에 대한 식품안전관리 및 제조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스마트공장·Smart HACCP의 보급 및 확산을 위한 기술지원, 수요 발굴, 공동 홍보 및 세미나 등의 분야에 대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HACCP인증원은 616() 서울 중구에 위치한 스마트공장 추진단에서 스마트공장추진단과 스마트공장·Smart HACCP의 보급 촉진 및 자발적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 을 체결했다.

 

이날 자리에는 장기윤 원장과 박진우 단장을 비롯해 김성조 기술사업본부장, 배경한 부단장 등 업무관계자 10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식품안전관리 및 식품제조 경쟁력 강화한다는데 공감하고 식품산업분야 중소기업의 업종별·지역별 스마트공장·Smart HACCP 구축 촉진 및 수준 고도화 확산을 유도하기 위한 적극적인 수요 발굴, 공동 홍보 및 정보제공 식품산업분야 국내제조기업의 스마트공장·Smart HACCP 보급 및 확산을 위한 기술지원 세미나·포럼 등 사업 협력 및 공동개최, 주제발표·패널 교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장기윤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협약이 4차 산업혁명 대비 국내 식품산업분야에 대한 제조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더 나아가 식품안전관리 강화를 접목할 수 있는 스마트공장·Smart HACCP을 확대 보급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우 단장도 스마트공장 보급과 HACCP 인증의 시너지를 통해 국내 식품산업의 양적·질적 성장뿐만 아니라 나아가 일자리 창출에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내 4차 산업혁명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경남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겨울철 “서울로 7017” 우리밀로 푸르게 장식
1/4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