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의료기기 올바른 사용 캠페인 실시

의료기기 올바른 사용, 식약처가 함께 합니다

식약일보 | 입력 : 2017/05/26 [17:05]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는 콘택트렌즈·임플란트·혈당측정기 등 소비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의료기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오는 12월까지 월별로 의료기기 올바른 사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의료기기에 대한 특성, 사용 시 주의사항, 부작용 사례 등의 안전 정보를 어르신, 장애인,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알기 쉽게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했다.

 

캠페인은 건강검진 등의 의료봉사가 함께 진행되는 현장 교육과 동영상·리플릿 등을 통해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나눠서 실시된다.

 

현장 교육 캠페인은 어르신과 청소년을 직접 찾아가 어르신을 대상으로는 인공수정체·치과용임플란트·의치부착재·혈당측정기 올바른 사용 방법 등을 교육(5)하고, 청소년에 대해서는 콘택트렌즈 사용 시 주의사항 등을 설명(10)한다.

 

오는 27일에는 세마동 주민센터(경기도 오산 소재)를 방문하여 인공수정체·치과용임플란트·의치부착재·혈당측정기 올바른 사용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고, 혈압·체지방·당뇨검사 등의 건강검진도 한다.

 

동영상·리플릿 등을 통한 안전사용 정보 제공은 성형용 필러, 창상피복재(67) 의료용 레이저(8) 의료용진동기(9) 혈압계, 콧물흡인기, 혈당측정기(10~11) 체온계(12) 등을 대상으로 계절성·시의성을 고려해 진행된다.

 

또한 다문화 가정을 위해서는 영어·중국어·베트남어 등 다국어로 된 안전 사용 정보 리플릿 등을 올 하반기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일상에서 사용하는 의료기기에 대한 안전 사용 정보를 국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해 소통하고 국민들이 의료기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감규택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식약처, "살충제 검출 계란" 건강위해 우려 없어
1/5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