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5천만 국민식탁 안전위해 책임 다한다”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7/05/12 [16:31]
식약처, 제16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 개최

“5천만 국민식탁 안전위해 책임 다한다”

식약처, 제16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 개최

식약일보 | 입력 : 2017/05/12 [16:31]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는 제16회 식품안전의 날을 맞이하여 함께하는 식품안전, 건강한 대한민국을 주제로 식품안전을 다짐하는 기념식을 12일 광화문광장(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개최됐다.

 

식품안전의 날(514)’은 식품안전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건강한 식품을 만들기 위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식품안전기본법 개정에 따라 식품안전 기념일로 지정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식품안전의 날 유공자, 나트륨·당류 줄이기 유공자, 지자체 식품안전관리 유공자 등에 대한 포상과 함께 식품안전을 바라는 국민들의 희망 메시지를 종이비행기에 담아 날리는 식품안전 다짐 퍼포먼스’, “함께하는 식품안전, 건강한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을 만드는 식품안전 픽셀아트 퍼포먼스등 국민참여 행사가 진행된다.

 

식품안전 픽셀아트란 모자이크를 부착하여 함께하는 식품안전, 건강한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을 완성하는 국민 참여 퍼포먼스이다.

 

 

 

 



한편
, 12일 기념식을 시작으로 13일까지 전 국민이 참여하는 식품안전박람회가 광화문광장에서 개최되며, 박람회 기간에는 국민들이 먹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관과 프로그램을 마련됐다.

 

손문기 처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식품안전의 날은 안전한 먹을거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안전한 먹을거리가 건강한 미래를 만든다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만들어 졌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5천만 대한민국 국민의 식탁 안전을 지키기 위해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식품안전과 불량식품 근절 유공자 정부포상은 별도로 진행됐다. 김규택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