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첨단바이오의약품 허가교육 워크숍” 개최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7/05/12 [16:20]

“첨단바이오의약품 허가교육 워크숍” 개최

식약일보 | 입력 : 2017/05/12 [16:20]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세포치료제, 유전자치료제 등 첨단바이오의약품 분야 연구자와 개발자를 대상으로 첨단바이오의약품 허가교육 워크숍을 오는 525, 26일 양일간 그랜드컨벤션센터(서울시 영등포구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의약품 연구자·개발자 등에게 첨단바이오의약품에 대한 품질관리와 제조·품질관리(GMP) 적용 시 필요한 사항을 안내하여 제품 개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임상시험용의약품 GMP 기준과 운영 사례 안내 세포치료제 GMP 기준과 운영 사례 안내 세포·유전자치료제의 품질관리 안내 첨단바이오의약품 품질 개발사례 공유 등이다.

 

참고로, 이번 교육에 이어 첨단바이오의약품 비임상·임상 시험 관련 내용을 주제로 오는 92차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워크숍이 제품개발 경험이 많지 않은 연구자·개발자 등의 첨단바이오의약품 허가·심사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신속한 제품 개발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 참가를 원하는 경우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홈페이지(www.kobia.kr)를 통해 오는 519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분야별정보바이오바이오의약품 마중물사업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지수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