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3D프린팅 의료기기 전문성 강화 맞춤형 교육 실시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7/04/28 [16:38]

3D프린팅 의료기기 전문성 강화 맞춤형 교육 실시

식약일보 | 입력 : 2017/04/28 [16:38]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 중 하나인 3D 프린터를 이용하여 제조되는 의료기기에 대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의료기기 제조업체연구 개발자의료기관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총 10회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맞춤형 교육은 3D 프린팅 의료기기 허가·심사 기준의 이해를 높이고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마련하였으며, 교육 대상자별로 수준 등을 고려하여 초급과 중급으로 나누어서 실시된다.

 

첫 번째 맞춤형 교육은 427일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서울시 구로구 소재)에서 실시되며, 주요 내용은 3D 프린팅 기술의 이해 의료적용 사례 및 현황 3D 프린팅 의료기기 허가심사 가이드라인 설명 등이다.

 

참고로 `1512월에는 3D 프린팅 의료기기 개발에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3D 프린터를 이용하여 제조되는 맞춤형 의료기기 허가심사 가이드라인을 발간하였고, 지난해에는 정형용임플란트, 피부재생용 생분해성 지지체 등 품목별 허가심사 가이드라인을 마련한 바 있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의료기기 제조업체연구 개발자 등이 3D 프린팅 의료기기 허가심사 기준을 이해하여 전문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3D 프린팅 의료기기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신속한 제품화 지원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지수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