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화장품산업, 경기도 중화권 수출효자품목 가능성 확인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7/04/21 [16:40]
2017 홍콩·선전 통상촉진단에 10개사 파견

화장품산업, 경기도 중화권 수출효자품목 가능성 확인

2017 홍콩·선전 통상촉진단에 10개사 파견

식약일보 | 입력 : 2017/04/21 [16:40]

경기도내 화장품 산업 관련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한 경기도 화장품 산업 홍콩·선전 통상촉진단이 중화권 현지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종료됐다.

 

20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내 화장품 산업 중소기업 10곳이 참여한 이번 통상촉진단은 지난 410일부터 414일까지 5일간 홍콩과 광둥성 선전을 방문, 60여 명의 현지 바이어들과 만나 총 122건의 수출 상담과 85십만 달러 규모의 상담실적을 거뒀다.

 

경기도가 지원하고 경기도상공회의소연합회와 부천상공회의소가 시행한 이번 경기도 화장품 산업 홍콩·선전 통상촉진단은 도내 화장품 관련 중소기업이 우리나라 화장품의 최대 소비시장인 중국에 진출하는 것을 돕고자 추진됐다.

 

참가기업은 총 10개사로, 기초 화장품, 색조 화장품, 기능성 화장품, 수소수 미스트, 파라핀 배스 등 중화권 현지에서 인기 있는 화장품 관련 각종 품목을 직접 생산하는 중소기업이다.

 

통상촉진단은 지난 411일 홍콩에서 현지 바이어와 수출 상담회를 진행해 총 72350만 달러의 상담실적을 올린데 이어, 13일에는 광둥성 선전에서 50510만 달러의 수출 상담실적을 달성했다.

 

 


이번 상담회에는 어려운 무역환경 속에서
경기도의 적극적인 마케팅 지원 정책수행기관의 바이어 발굴을 위한 노력’, ‘참가업체들의 현지 시장 진출을 위한 준비가 잘 어우러져 예상보다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 결과 홍콩과 선전 두 도시에서 모든 업체들의 샘플 판매가 이뤄졌으며, 일부 기업 부스의 경우 바이어들이 상담을 위해 장사진을 치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다.

 

이번 통상촉진단에서 유일하게 색조 화장품 생산업체로 참가한 R는 특색 있는 맞춤형 화장품 제품을 출품함으로써 중국 선전에서만 약 2백만 달러에 이르는 상담실적을 거뒀으며, 기초 화장품 및 여드름 화장품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S역시 약 1백만 달러의 상담실적을 올렸다.

 

유기농 화장품을 생산·판매하는 B의 경우에는 바이어 요청에 의한 별도의 방문상담을 가진 끝에 1차로 50만 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 논의를 별도로 진행하기로 약속했고, 파라핀 배스를 생산하는 D는 바이어가 향후 한국 공장을 직접 방문해 수출 계약을 논의하기로 합의했다.

 

달팽이 추출물로 만든 기능성 화장품을 생산하는 S역시 홍콩과 선전바이어 들에게 샘플을 판매하고 추후 본격적인 수출 계약을 논의하기로 했다. 링클 케어 제품을 출시한 M도 샘플 판매와 더불어 추후 본격적인 수출 관련 논의를 현지 바이어들과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업체들은
이번 통상촉진단은 기존의 다른 지원사업과는 달리 화장품 산업에 특화된 업체들만이 참여한 덕분에 보다 많은 진성 바이어와의 상담기회가 제공되었을 뿐만 아니라 향후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호평했으며, 바이어들 역시 이번 상담회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었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통상촉진단과 수출 상담회가 화장품 산업에 관련된 도내 기업들의 신규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 “앞으로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의 확보가 더욱 중요시 되는 만큼 도내 우수 산업을 중심으로 한 통상촉진단을 지속적으로 파견함으로써 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황준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