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인수공통감염병 대비 전문가단체 공동 대응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7/02/14 [16:08]
대한의사협회-대한수의사회, 14일 업무협약 체결

인수공통감염병 대비 전문가단체 공동 대응

대한의사협회-대한수의사회, 14일 업무협약 체결

식약일보 | 입력 : 2017/02/14 [16:08]

조류인플루엔자(AI), 메르스 등 인수공통감염병에 대응하기 위해 대한의사협회(회장 추무진)와 대한수의사회(회장 김옥경)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맺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울러 양 단체는 조류인플루엔자 등 인수공통감염병에 대한 공동입장도 발표했다.

 

서울 용산 대한의사협회 회관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의협 추무진 회장과 수의사회 김옥경 회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사람·동물·환경의 건강에 함께 대응할 필요성에 공감하고 공동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서로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 주요내용은 인수공통감염병의 관리 및 공중보건증진 인수공통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회원교육 사람과 동물의 치명적인 미생물에 대한 항생제의 책임 있는 사용 공중보건과 의생명 연구에 있어 의학과 수의학 전문가의 협력 등이다.

 

의협 추무진 회장은대한의사협회와 대한수의사회가 20세기 후반부터 본격적으로 문제가 제기된 신·변종 인수공통감염병의 등장과 확산으로 인류보건을 위협받고 있는 현실에서 사람·동물·환경의 건강에 함께 대응할 필요성을 공감하고 공동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사람과 동물의 건강 및 환경을 보호하고 증진할 뿐 아니라 공중보건의 향상과 국민의 건강증진에 대한 상호이해를 바탕으로 신종감염병의 위기에 대한 대비·대응에 양 단체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옥경 대한수의사회 회장도 "대한의사협회와 공통된 접근방법을 바탕으로 사람·동물·환경의 건강이 하나라는 정신으로 협력을 강화하고 학술교류 등을 통해 건강을 증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편 협약식에 참석한 양 기관 임원들은 조류인플루엔자에 대한 국민들의 우려를 불식시키고자 대한의사협회 인근의 식당에서 삼계탕으로 식사를 하며 조류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열처리를 하면 사라지기 때문에 안심하고 닭고기를 섭취해도 된다"는 점을 당부했다. 강경남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