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의료기기 시험검사기관 전문인력 양성 교육 실시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7/02/13 [16:26]
교육확대 및 커리큘럼 강화…국제적 발전 지원

의료기기 시험검사기관 전문인력 양성 교육 실시

교육확대 및 커리큘럼 강화…국제적 발전 지원

식약일보 | 입력 : 2017/02/13 [16:26]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센터장 권종연(이하 센터’))는 오는 3월부터 의료기기 시험·검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2017년 의료기기 시험검사 의무교육을 본격 실시한다.

 

식품·의약품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는 시험·검사기관의 수행 인력에 대한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시험·검사의 품질관리, 시험·검사윤리 등에 필요한 교육을 매년 받도록 하고 있으며, 센터는 201412월 의료기기분야 시험검사 교육기관으로 지정되어 시험검사 인력에 대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2017년 의료기기 시험검사 교육은 총 8회 진행된 전년보다 시험검사인력 교육 횟수를 확대하여 총 10, 6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시험·검사의 기본개념 이해를 위한 입문과정, 전문성과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보수과정 등 교육생 수준별 맞춤형 교육 과정을 마련하였다. 두 과정 모두 전자의료기기, 의료용품 과정으로 구분하여 분야별 특화된 교육을 지원한다.

 

이외에 시험·검사 적용 규격의 조화를 위한 전문-IEC60601-1(3)”과정, 시험검사기관의 대표자를 위한 대표자과정도 함께 운영된다.

 

센터는 의료기기 시험검사 교육을 통해 시험·검사 시스템의 선진화 및 품질관리 강화를 위한 인재양성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험검사의 국제수준 신뢰성 확보를 위한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연간교육일정 및 교육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센터 교육홈페이지(http://edu.mdita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편집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