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판로개척 지원 중소식품기업 소비저변 확대 견인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7/02/13 [16:14]
aT,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우수사례집” 발간

판로개척 지원 중소식품기업 소비저변 확대 견인

aT,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우수사례집” 발간

식약일보 | 입력 : 2017/02/13 [16:14]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16년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 우수사례집을 발간하고 우수사례를 상호 공유하는 등 식품기업 육성을 위해 판로개척 지원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례집에는 aT의 판로개척지원사업(농공상기업 전용판매관 농식품 찬들마루입점지원, 대형유통채널 바이어 상담회 개최, 홈쇼핑 입점 지원, 국내 식품박람회 참가지원, HDC 신라면세점 입점지원 등)을 통해 기업 경영활성화의 성과를 거둔 20개 기업의 성공담을 담았다.

 

국내 중소식품기업들은 각 지역의 농축산물을 활용한 우수 고부가가치 상품을 생산하고도 소비자와 구매 바이어들과의 접점 마련 및 마케팅 인프라 부족으로 판매망 구축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인데, 사례집에서는 이러한 기업들이 농공상융합형 중소기업으로 지정된 것으로부터 판로개척에 이르기까지, 기업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자 aT가 수행한 다양한 판로개척 지원사업을 통하여 유통채널 입점, 국내외 소비 저변 확대 및 해외 시장 진출에 이르게 된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 해당기업을 방문하여 진행한 CEO와의 심층 인터뷰에서는 분야별, 품목별 개별 기업의 성공전략과 차별화된 우수제품 개발 및 판매를 위한 중소식품 기업인들의 노력을 엿볼 수 있다.

 

aT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된 우수사례집이 농공상 기업뿐만 아니라 농업인과 중소기업인들이 한 단계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는 책자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편집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