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농진청, 정부업무평가 우수기관 선정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7/01/18 [16:04]
국무조정실 2016년 정부업무평가 2년 연속 ‘우수’

농진청, 정부업무평가 우수기관 선정

국무조정실 2016년 정부업무평가 2년 연속 ‘우수’

식약일보 | 입력 : 2017/01/18 [16:04]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은 국무조정실에서 실시한 2016년 정부업무특정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아, 2년 연속 정부업무특정평가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정부업무 특정평가는 국무조정실에서 중앙부처가 한 해 동안 추진한 업무성과를 국정과제, 정부3.0 등의 부문에 대해 해마다 평가·종합해 우수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다.

 

이번 평가에서 농촌진흥청은 국정과제정부3.0’ 등 평가부문에 걸쳐 우수등급을 받았다.

 

농업의 6차산업화의 주요 성과로 농산물종합가공센터와 귀농창업지원센터 등을 활용한 지역특화품목의 가공·판매·홍보지원으로 농촌 소득 향상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 적극적인 기술사업화와 사후 지원으로 창업 농산업체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도모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스마트팜 ICT 관련 기기 부품 표준화로 농가의 초기 온실 설치 비용 부담을 줄이고, 빅데이터 활용 정밀 생육관리 기술지원 및 여성농업인이 쓰기 쉬운 농기계의 개발·보급과 안전 교육을 확대해 노동력을 절감한 점 등이 우수한 성과로 인정받았다.

 

정황근 농촌진흥청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나타난 우수성과를 보다 적극적으로 농업현장에 확산하고, 올해도 농촌진흥청 Top 5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농업인과 국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김용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