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aT, 초등 교과수업 연계 농식품독서교실 운영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7/01/12 [17:53]
“불량식품 구분하기, 식품라벨 보기 이제 어렵지 않아요!”

aT, 초등 교과수업 연계 농식품독서교실 운영

“불량식품 구분하기, 식품라벨 보기 이제 어렵지 않아요!”

식약일보 | 입력 : 2017/01/12 [17:53]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배상원)은 부설 전문자료실을 활용하여 이달 10()11() 이틀간 인근 초등학교 교과 수업과 연계한 식품라벨 확인 및 불량식품 골라내기를 주제로 농식품독서교실을 운영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진행된 이번 독서교실은 새로운 현장교육 프로그램을 보충하여 실시됐으며, 첫째 날에는 식품라벨을 주제로 한 책읽기 및 책놀이 형태의 독서교육이, 그리고 이튿날에는 서울 aT센터 전시장 및 화훼공판장 방문·견학이 각각 이루어졌다.

 

 


aT
배상원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어린이들이 스스로 마트 등 유통매장에서 판매되는 농식품의 라벨을 확인하고 불량식품을 골라내는 방법을 익혀 건강한 식생활을 도모할 수 있도록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프로그램의 목적이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식품라벨과 같이 우리 주위에서 자주 볼 수 있지만 쉽게 내용을 이해하기에는 다소 어렵게 느껴졌던 농식품 정보들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의미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은 공기관 지방 이전에 따른 수도권 농식품 정보자료 이용기반 공백을 해소하고자 전문자료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농식품독서교실, 농식품도서전시회 등 다양한 독서진흥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최지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