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식약일보 KFDN 식품과 의약 뉴스

잔류농약 분석 더 쉽게! 더 정확하게!

식약일보 | 기사입력 2013/11/21 [11:47]
식품공전 잔류농약 분석법 실무해설서 제4판 발간

잔류농약 분석 더 쉽게! 더 정확하게!

식품공전 잔류농약 분석법 실무해설서 제4판 발간

식약일보 | 입력 : 2013/11/21 [11:47]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정승)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국내 식품 중 잔류농약 분석을 담당하는 현장 실무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식품공전 잔류농약 분석법 실무해설서(제4판)’ 개정판을 제작하여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판에는 기존 해설서에 수록된 잔류농약 361개 항목에 대한 분석법에 추가로 신규 고시된 잔류농약 분석법(38항목)과 수입 안전관리에 사용 중인 시험법(54항목) 등 총 453개 항목으로 확대하였다.

해설서 주요내용은 ▲잔류농약 분석 개론 ▲검사 대상물 채취 및 전처리 ▲분리 및 정제 ▲기기분석 ▲분석법의 검증 ▲분석법 해설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분석과정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관련 도표, 크로마토그램 및 회수율 등을 추가로 제공하는 등 기존 해설서와 차별성을 두었다.

식약처는 이번 실무해설서를 통해 분석담당자의 실무 검사능력을 배양하고 실제 분석현장에서 경험 부족으로 인한 문제 해결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일선 실무 담당자의 잔류농약 분석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증보판을 발간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mfds.go.kr→정보자료→자료실→매뉴얼/지침 및 잔류농약데이터베이스(http://fse.foodnara.go.kr/residue/index.js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학범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